본문 바로가기

아기반찬

수제요거트 만들기! 보만 요거트메이커(제조기) 구입 및 사용후기

*내돈내산 REAL 후기*

 

 

안녕하세요.

얼마전 보만요거트메이커를 구입했어요.

저희 아가들이 요거트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시중 요거트 하나 먹고 또 달라 해요..ㅋㅋ

줄수는 있는데, 거기 들어있는 당분이 걱정되더라구요.

그래서 엄마표 수제요거트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것저것 검색해보고

후기도 읽어보다가 선택한 것이

바로 요 보만요거트제조기에요.

저의 선택에는 심플한 디자인이 한몫했지만,

유리병으로 수제요거트를 만들수 있다는 것도

가격이 싼것도 참 메리트 있더라구요.

그리고 작은 병에 처음부터 나눠서 

만드는 거라, 설거지도 줄고

1석 3조쯤 됐던거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수제요거트 만들어보니 

맛이 훨씬 깔끔하고 담백해요.

만들기도 간편하구요.

 

그럼 이제 보만요거트메이커를 이용한

수제요거트 만들기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최저가 검색해서 인터넷으로 구입했고,

박스에 안전하게 도착했어요.

개봉하니,

보만요거트제조기에는 

하양하양 심플 깔끔한 본체에,

유리병 4개가 들어 있네요.

 

본체에는 동그란 버튼이 하나 있어요.

온 오프 기능을 하는 버튼이고,

켰을 때 파란색 불이 들어와요.

 

디자인 괜찮지요?

주방 한쪽에 놓으니, 예쁘더라구요.ㅎㅎ

 

보만 요거트메니커

꼬마 유리병에는 100ml와 180ml 

눈김이 표시되어 있어요. 

보통 150ml정도 만드는데,

저희 아가들 한번 먹기 딱! 좋은 양이더라구요.

 

이제 설명서를 보여드릴께요.

보만요거트메이커 사용방법이

아주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요거트 입문자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거에요.

보만요거트메이커

-유청 분리 현상을 예방하기 위한 주의사항-

1. 유리병 물기 꼭 닦기

2. 쇠로 된 도구 사용하지 않기

3. 사람의 침이 닿았거나,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우유,

상온에 오래 방치된 우유 사용하지 않기

4.따뜻한 곳에서는 설정 시간 짧게 해주기

 

요거트 성공의 좌우하는 유청 분리 현상을

꼭 주의 하셔야 해요^^

 

 

--------------------------------------------------

 

이제 요거트 만드는 거 보여드릴께요~~~

보만요거트메이커를 이용한 수제요거트레시피!!

 

 

1. 유리병을 씻고 소독해 준다.

찬물에서부터 유리병을 넣어 소독해주세요.

중약불로 서서히 끓여주시고

펄펄 끓으면 1분정도 후 세워서 식혀주세요.

유리병의 열 때문에 안의 물기가 금방 말라요.

(유리병 소독해야, 좋은 유산균만 배양될 수 있으니,

될 수 있음 이 과정을 하시는 게 좋아요.

간혹가다 유산균을 분양해와서 냉장고에 뒀다,

또 그걸로 다시 요거트를 만드시곤 하는데,

그러면 냉장고 보관하면서 생긴

나쁜 균들도 함께 배양되기 때문에 안좋다 하네요ㅠㅠ)

 

 

2. 설명서 다시 소환이요.

불가리스를 30ml씩 나누어 담아 줍니다.

저는 눈금있는 이유식통이 있어서

그걸 이용했어요.

 

 

3. 우유를 120ml씩 담아주고,

플라스틱 스푼으로 저어주세요.

 

 

4. 뚜껑을 닫아 요거트메이커에 넣어주면 과정은 끝입니다!

엄청 간단하지요?ㅎㅎ

자동으로 꺼지진 않으니,

핸드폰으로 알람을 맞춰놓아야 해요.

저는, 처음에 8시간 후에 봤더니 과발효가 됐는지 

유청이 분리 됐더라구요.

그래서 그 다음에는 7시간으로 줄여봤는데,

그 전보다 훨 쫀쫀했어요.

우리집 온도에 맞는 시간을 찾는 것도 중요한 거 같아요!

 

 

 

5. 완성된 요거트 입니다.

발효하고 나서 냉장고에서 3,4시간 꼭 넣어서 드세요.

그럼 더 쫀쫀해져요.

사진에서도 쫀쫀함이 느껴지시나요?

 

아기도 좋아하고, 엄마도 걱정없는,

수제 요거트에요.

요거트 메이커 가격도 정말 저렴하고,

불가리스와 우유만 있으면,

아가들을 위해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내가 만든거라 그런지 정말 더더더 맛있어요ㅎ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즐거운 날들만 가득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