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반찬

백종원레시피보다 맛있는 안동찜닭 황금레시피(feat.콜라+쌍화탕)

 

여러분은 어떤 음식 좋아하세요?

저는 안동찜닭을 정말 좋아해요!

신랑이랑 데이트때도 제일 자주 먹던게 찜닭이었고,

친구들 만날때도 제일 자주 먹었던게 찜닭이었어요ㅎ

물론 집에서도 제일 많이 한 요리,

바로 안동찜닭 되시겠습니다^^ㅎㅎ

 

 

 

 

워낙 자주 해봐서, 

제가 가진 안동찜닭 황금레시피로 하시면, 

생생정보통 레시피보다,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보다 더 맛있으니,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그럼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시작할께요^^

(feat. 대박 치트키 콜라+쌍화탕)

 

 

--------------------------------------------------------

 

준비물: 닭1마리 , 고구마1개, 파2개, 당면 한움큼

찜닭양념: 콜라 종이컵가득 4컵, 간장 종이컵가득 1.5컵,

쌍화탕 1개, 물은 500ml+알파

 

 

 

1. 생닭을 씻지말고 바로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어차피 살짝 삶아내고 여러번 씻어줄거에요.

생닭에 세균이 많대요.

씻다가 씽크대에 세균이 묻으면,

교차오염의 위험이 있다고 하네요.

대신 물에 넣을 때, 물 안튀게 살살 넣어주시고,

비린내를 잡기 위해 월계수잎과 통후추 넣어서 삶아주세요.

만약 집에 월계수잎과 통후추가 없으면 소주 넣어주세요.

그것도 없으시며 닭을 먼저 우유에 30분정도

담궜다가 삶아주시면 됩니다. 

 

 

 

2. 물이 끓으면 2~3분정도 더 끓여주시고 

닭을 꺼내어 씻어주세요.

 

 

 

불순물 많이 보이시죠?

한번 씻어내면 훨씬 맛이 깔끔해져요.

닭이 완전히 익을 필요 없어요.

기름기를 제거하고 세균을 없애주는 과정이니까요.

 

 

 

3. 닭을 깨끗하게 씻어내어 냄비에 담아줍니다.

 

 

 

 

 

 

4. 당면은 물에 불려주세요.

최소 1시간은 불려주셔야 나중에 금방 익어요.

요즘 납짝당면도 많이 파는거 같아요.

납짝당면도 맛나요.ㅎㅎ

 

 

 

 

 

 

5.다시 닭으로 돌아와서,

냄비에 식용유를 살짝만 두르고,

마늘 한스푼을 넣고 닭을 조금 구워주세요.

닭 육즙을 잡아주고,

마늘향이 닭에 베어들어 풍미를 더해줍니다.

살짝만 구워주시면 돼요.

 

 

 

 

 

6. 고구마를 큼직큼직하게 썰어줍니다.

 

 

 

 

 

 

7. 살짝 구워진 닭에 양념을 넣어주고 10분정도 끓여줍니다.

10분후 고구마도 넣어주세요.

(양념을 넣는 사진이 날라갔네요.ㅠㅠ)

고구마가 익고 물이 자작해질때까지 끓여주세요.

콜라와 쌍화탕의 콜라보가 끝내줘요.

쌍화탕 맛 안나니까 걱정말고 넣으셔도 돼요.ㅎㅎ

 

 

 

 

 

 

8. 마지막에 파채를 올려 주면 완성입니다!

 

 

 

 

 

 

 

9. 간이 쫌 짜다 싶으시면 물을 좀 더 넣으시고,

싱겁다 싶으시면 좀 더 졸여주세요.

진짜 대박 맛있어요^^

 

 

 

 

양념이 잘 베어들은 잘익은 닭다리에요.

파채랑 같이 먹으면..

ㅎㅎ지금도 침이 꼴깍꼴깍 넘어가요!

 

 

 

콜라랑 쌍화탕의 조화가 정말 훌륭해요.

한번 하시면 자주 해드시게 될거에요.

진짜 맛있거든요ㅎㅎ

그리고 파채도 꼭 올려드세요.

 

파채칼 하나 장만해놓으시면

삼겹살 드실때도 정말 좋지요!

 

손님상에 내도 좋고, 

외식 못하는 요즘같은 때에,

외식기분 내기에도 딱이에요!

 

맛있는 찜닭 해드시고 코로나 조심하시며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