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반찬

바삭바삭 맛있는 오징어튀김, 새우튀김 만드는 법

떡튀순을 먹고싶은데 코로나땜에 나가기도 애매해서

집에서 떡볶이, 튀김, 순대를 먹기로했어요

마침 탕수육을 튀겨 먹고 기름이 많이 남아 있었어요.

사용했던 기름을 면보에 걸러

깨끗한 기름만 보관했었는데,

뭘 할까 고민하다 불토를 맞아 튀김을 하기로 했어요.

냉동실 보니 오징어와 새우가 있더라구요.

오징어 튀김, 새우 튀김

정말 바삭바삭 맛있더라구요.

백종원레시피 보다 맛있는

오징어튀김 만드는법 / 새우튀김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

 

재료: 오징어, 새우, 튀김가루, 찬물, 튀김유

 

 

1. 냉동실에 있던 오징어를 해동합니다.

 

 

2. 손질한 오징어를 먹기 좋기 자릅니다.

 

 

3. 튀김가루를 봉지에 넣고,

자른 오징어를 넣어 흔들어 섞어줍니다.

 

 

4. 물과 튀김가루를 1:1 비율로 해서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물은 차가울 수록 튀김이 더 바삭해져요.

얼음을 조금 넣으셔도 좋구요.ㅎㅎ

 

 

 

5. 저는 반죽에 파슬리 가루도 섞어줬어요.

반죽에 튀김가루 묻힌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6. 기름을 끓여주세요.

반죽을 살짝 떨어뜨려 지지직

바로 올라오면 온도가 된거에요.

 

 

7. 반죽을 골고루 묻혀서 기름에 튀겨주세요.

 

 

8. 1번 튀기고, 한 번 더 튀겨주세요.

두 번 튀기면 더 바삭해져요.

사진으로도 바삭함이 느껴지시나요?ㅎㅎ

간을 안해도 적당히 간이 되어 있고,

바삭 바삭 맛있어요!

 

 

9. 이제 새우튀김을 만들어 볼께요.

방법은 똑같아요.

새우 손질이 중요합니다!

저는 머리랑 꼬리는 남겨두고,

몸동 껍질을 깠어요.

그리고 새우 물주머니(초록색 부분)는

기름에 들어가면 위험할 수 있으니 꼭 떼어주세요!

 

 

10. 나머지는 오징어 튀김과 똑같이 해주시면 돼요.

사진으로 속성으로 보여드릴께요.

 

 

신발가죽도 튀기면 맛있다는 말이 있죠~ㅎㅎ

하물며 맛있는 오징어와 새우인데

맛이 없으면 그게 더 이상한거겠죠ㅋㅋ

반죽에 파슬리 가루를 넣으니

더 먹음직스러웠어요.

아주 작은 냄비에 기름을 넣으면

기름양도 적게 쓸 수 있으니,

오징어튀김/새우튀김 꼭 해보세요.

떡볶이도 만들어 떡볶이국물에 찍어드셔요 ㅋ

왕추천 입니다^^

 

 

코로나로 외출도 어려운 요즘, 

자녀분들 간식 뭐할까 고민되실텐데

튀김 어떠세요?!

맛있게 드시며 항상 건강하세요~